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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경제 뉴스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이 일부 산업을 압박하다.

by 잘사는길 2022. 6. 20.
키 포인트
  • 쇼핑객들은 인플레이션으로 가스, 식료품, 기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가격이 오르면서 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 항공사, 영화관 및 전문 소매업체는 지금까지 경기 침체로부터 보호를 받았다고 말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맥도날드와 같은 다른 회사들은 소비자 수요가 약화되고 있다는 신호를 보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16일 메릴랜드주 아나폴리스의 Target에서 한 여성이 식료품 통로를 통해 쇼핑 카트를 밀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인플레이션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여름 스티커 쇼크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짐 왓슨 | AFP | 게티 이미지

사람들은 치솟는 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다른 지역으로 물러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꺼이 여행을 하고 영화를 보고 술을 마시는 것처럼 보입니다.

경제가 둔화되고 인플레이션이 주유소, 식료품점, 고급 소매점을 포함한 모든 곳에서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사람들이 돈을 쓰는 방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택 시장은 이미 위기를 느끼고 있습니다. 다른 산업은 오랫동안 경기 침체의 증거로 여겨져 왔으며 사람들이 대유행 기간 동안 몸을 웅크리고 나서 다시 외출을 시작하면서 충돌을 즐기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곳의 쇼핑객들은 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5월에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추적하는 인플레이션 지표는 1년 전보다 8.6%나 뛰었으며 1981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뛰었습니다 . 미시간 대학의 월간 지수에 따르면 재정과 전반적인 경제 심리에 대한 소비자의 낙관론은 6월 50.2%로 최저 기록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휘발유와 식품 가격이 오르면서 뉴욕에 기반을 둔 예술가인 Brigette Engler는 차를 몰고 제2의 고향인 북부 북부로 가는 빈도를 줄이고 외식을 줄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점심으로 20달러는 사치스러운 것 같다”고 말했다.

다음은 경기 침체에서 다양한 부문이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경험으로 버티기

팬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이 놓친 콘서트, 영화, 여행 및 기타 경험은 수요가 높은 산업 중 하나입니다.

 

콘서트 장소와 Ticketmaster를 소유하고 있는 Live Nation Entertainment 는 이달 초 William Blair Growth Stock Conference에서 콘서트 관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아직 줄어들지 않았다고 CEO Joe Berchtold가 말했습니다.

영화관에서는 ′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 ’ 탑건: 매버릭 ′ 등 블록버스터급 흥행작도 흥행에 성공했다. 영화 산업은 더 비싼 휴가를 포기하거나 Netflix 정기 구독을 포기한 사람들이 몇 시간 동안 탈출할 수 있는 영화 티켓을 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불황 방지”로 간주되었습니다.

 

알코올은 일반적으로 경기 침체로부터 보호되는 또 다른 범주이며, 사람들은 전염병 초기에 집에서 더 많이 술을 마신 후 다시 술집에 갑니다. 양조업자, 양조업자, 포도주 양조업자들이 가격을 인상함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사람들이 더 좋은 품질의 술에 기꺼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Molson Coors Beverage 의 Gavin Hattersley CEO는 5월 초 회사 실적 발표에서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하락하지 않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최근의 경기 침체와 일치하는 추세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가격이 다른 상품의 가격만큼 빠르게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알코올 판매도 부분적으로 차단되었습니다. 5월 알코올 가격은 1년 전보다 약 4% 상승했으며 전체 소비자 물가 지수는 8.6% 상승했습니다.

 

Delta , American  United 와 같은 대형 항공사 도  여행 수요 급증으로 수익성 회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높은 운임을 대부분 소화하여 항공사들이 치솟는 연료비와 기타 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러나 국내 예약은 지난 두 달 동안 감소했습니다.

 

봄과 여름 여행이 쇄도한 이후에도 하늘을 향한 경주가 계속될지는 미지수다. 비즈니스 여행은 일반적으로 가을에 증가하지만 일부 회사는 비용을 억제하고 정리해고를 발표할 방법을 모색하기 때문에 항공사는 이에 의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외출하고 다시 사교하려는 사람들의 열망은 전염병 기간 동안 치워진 립스틱과 하이힐과 같은 제품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메이시스(Macy’s) 와 얼타 뷰티( Ulta Beauty )를 포함한 소매업체의 판매에 도움이 되었으며, 지난 달 연간 이익 예측을 높였습니다.

 

샤넬과 구찌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도 최근 몇 달 동안 가격 인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유한 미국인과 함께 더 탄력적인 것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도전은 최근 전염병 제한이 지속되는 중국에 더 집중되었습니다.

그러나 두려움은 이러한 역학이 빠르게 변할 수 있고 이러한 소매업체의 단기 이익이 증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 조사 기관인 NPD 그룹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10명 중 8명이 향후 3~6개월 동안 지출을 줄이기 위해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NPD의 최고 소매 산업 고문인 마샬 코헨(Marshal Cohen)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욕구와 더 높은 가격이 지갑에 부딪히면서 양보해야 할 필요성 사이에 줄다리기가 있다”고 말했다.

집, 고가품 쥐어짜기

한때 뜨거웠던 주택 시장은 경기 침체로 인해 분명히 타격을 입은 시장 중 하나입니다.

금리 인상 으로 모기지 수요 가 감소했으며, 이는 현재 1년 전의 절반 수준입니다. 주택 건설업자 심리가 6개월 연속 하락한 후 2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부동산 회사 Redfin 과 Compass는 모두 이번 주 초 정리해고를 발표했습니다.

Redfin의 CEO Glenn Kelman은 나중에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5월 수요가 예상보다 17% 낮은 상황에서 에이전트와 지원 직원을 위한 작업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다 광범위하게 소매 부문의 경우, 상무부의 데이터도 5월에 전월 대비 0.3%의 놀라운 하락을 보였습니다. 여기에는 온라인 소매업체와 꽃집 및 사무용품 공급업체와 같은 기타 상점 소매업체의 감소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신차와 중고차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하지만 자동차 업계 경영진은 잠재적인 문제의 조짐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신차와 중고차 가격이 두 자릿수 인상으로 자동차 및 기타 자동차 딜러의 판매가 전월보다 4% 감소했다고 합니다.

 

포드 자동차 의 CFO인 John Lawler는 이번 주 자동차 대출 연체도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인상이 앞으로 어려운 시기를 알릴 수 있지만 연체율이 낮았기 때문에 아직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말했다.

Lawler는 Deutsche Bank 회의에서 ”우리가 더 평균으로 되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식당 업계는 영향을 받는 방식이 다를 수 있지만 잠재적인 문제의 징후를 보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 체인점은 더 저렴하고 판촉 거래로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경기 침체기에 더 잘 버텼습니다. 일부 레스토랑 회사는 식료품 가격이 더 빨리 상승하는 한 사람들이 외식을 계속할 것이라고 내기도 합니다.

노동 통계국에 따르면 외식비는 5월로 끝난 12개월 동안 7.4% 증가했지만 재택 식품 가격은 훨씬 더 빠르게 11.9%나 올랐습니다.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CEO Jose Cil과 Wendy의 CEO Todd Penegor는 업계의 이점으로 격차를 강조한 패스트푸드 경영진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맥도날드의 CEO인 크리스 켐프진스키(Chris Kempczinski)는 5월 초 저소득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품목을 주문하거나 주문량을 줄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매출 기준으로 가장 큰 미국 레스토랑 체인인 이곳은 종종 업계의 선구자로 여겨집니다.

게다가 시장 조사 기관인 블랙박스 인텔리전스(Black Box Intelligence)에 따르면 6월 첫째 주에 광범위한 외식 산업의 트래픽이 가장 낮은 수준으로 둔화되었습니다. 방문당 지출 증가로 매출이 0.7% 증가했지만, 5월에 방문 횟수도 감소한 후의 일입니다.

 

Barclays의 애널리스트인 Jeffrey Bernstein은 금요일 연구 노트에서 식당들이 할인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새로운 거래를 도입한 체인 중에는 반값 피자를 제공하는 Domino’s Pizza 와 $5 Biggie Bag 식사를 다시 가져온 Wendy’s 가 있습니다.

쇼핑객 행동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 중에는 타겟(Target) 및 월마트(Walmart)와 같은 대량 판매 소매업체가 있습니다. 이들은 내년에 대한 신중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타깃은 이달 초 투자자들에게 2분기 회계연도 이익이 팬데믹 기간 동안 구매했지만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소형 가전제품과 전자 제품을 할인하기 때문에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대형 소매업체는 현재 수요가 많은 제품인 미용 제품, 가정 필수품, 개학 용품 등을 진열할 공간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CEO Brian Cornell은 CNBC에 회사의 매장과 웹사이트가 구매 선호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트래픽과 ”매우 회복력 있는 고객”을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쟁자인 월마트 도 의류와 같이 덜 선호하는 품목을 할인하고 있지만, 소매 대기업은 쇼핑객이 절약하기 위해 식료품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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